바이오&ICT

[아는분] 걷기만 해도 돈을 주는 앱이 있다고?

아는분의 재테크 공식

스마트폰과 함께 걷고 돈 벌고

다이어트 하고 돈 버는 '앱테크' 편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돈을 버는 방법이 있다던데 앱테크, 아는 분?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기 좋은 앱테크 세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영상으로 먼저!)

[아는분] 걷고 돈 벌고 다이어트하고 돈 벌고~ 앱테크 왜 안하세요? | 아는분의 재테크 공식




캐시워크

첫 번째 앱은 걸으면서 포인트를 적립 받는 ‘캐시워크’예요. 100보당 1원을 받고 하루 최대 만보로 1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해요. 걷기 외에도 ‘돈 버는 퀴즈’처럼 정답을 맞히면 최대 10,000원의 상금을 랜덤하게 캐시 받는 이벤트도 있어요. 이렇게 쌓인 포인트는 앱 내 제휴점에서 기프티콘으로 이용이 가능해요.



캐시카우


다음 앱은 ‘캐시카우’예요. 온라인 쇼핑몰이나 대형마트 그리고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입한 후 전자나 종이 영수증과 바코드를 등록해 포인트를 적립 받는 거예요. 상품별로 각각 지급 포인트 금액과 한도가 달라 하루에 몇 건, 몇 포인트, 상품 몇 개를 포인트로 지급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구매일 포함 6일 이내의 영수증이면 앱에 등록할 수 있고 5,000포인트 이상 모으게 되면 현금으로 캐시아웃이 가능해요.





챌린저스

마지막으로 습관형성을 도와주는 앱 ‘챌린저스’예요. 다이어트, 운동, 공부, 취미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챌린지를 고를 수 있어요. 그 후 본인의 의지에 맞게 참가비를 걸어두고 일정 기간 동안 꾸준히 실천하며 활동을 인증해요. 목표를 100% 달성하면 전액 환급 및 상금이 주어지고 85% 이상 달성 시 전액 환급, 85% 미만일 땐 달성률에 따른 비율만 환급돼요. 참가비가 높을수록 받는 상금도 많아지기 때문에 동기 여부는 물론 앱테크에도 도움이 되겠죠?

일상생활의 작은 습관으로 돈을 버는 앱테크, 한번 실천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아는분' 소개: 경제 이슈 스토리텔링 채널 서울경제썸이 '1분 만에 완파하는 딥한 경제 경제상식, 아는분’ 이라는 코너를 시작합니다. 서울경제썸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시면 매주 월/수/금요일 밤 10시, 경제/재테크/산업/문화/트렌드 등 최신 이슈를 1분 만에 깔끔하게 설명한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김혜경 인턴기자 hkkim@sedaily.com

김혜경 인턴기자
hk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미디어센터 김혜경 인턴기자 hkkim@sedaily.com

이기사의 댓글(0)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