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전문 유학원 신세기유학원이 오는 30일 오후 1시 온라인 비대면 싱가포르 유학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대학과 유학을 동시에 고민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돕기 위한 자리로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사립교육기관인 SIM GE 관계자를 초청한다. 세미나에서는 SIM GE에서 취득할 수 있는 뉴욕주립대와 런던 정경대학교(LSE), 버밍엄대학교의 학사 및 석사 과정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사립교육기관 SIM GE의 경우 뉴욕주립대 버펄로대학교, 영국 런던 정경대학교(LSE), 버밍엄대학교, 호주의 RMIT대학교, 울런공대학교 등과 같은 미국과 영국, 호주의 명문대학교와 제휴를 맺고 학사, 석사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싱가포르에서 해당 대학과정을 이수한 유학생들은 본교와 동일한 졸업장을 수여 받는다.
싱가포르는 세계무역과 금융의 허브답게 60년 전부터 우수한 글로벌 교육환경이 구축돼 있으며 미국, 영국, 호주의 명문대학교들이 싱가포르 현지 교육기관들과 제휴해 학위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싱가포르 유학은 현대적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종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영어와 중국어 환경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상가포르로 유학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점차 늘고 있다. 싱가포르는 한국 유학생들에게 유학의 문을 열어놓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