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일대학교 공학계열 학과, 다양한 취업·진학으로 ‘눈길’







서울에 위치한 서일대학교(총장 김영철) 공학계열 학과가 실무 교육을 통한 다양한 취업·진학 성과를 나타내며 명문 학과로 눈길을 끌고 있다.

1976년에 개설된 서일대학교 건축공학과는 2001년 3년제 학과로 개편돼 건축전공의 내실을 다지고 2014년부터 4학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해 시대적 환경변화에 부응하는 창의적인 건축인을 양성하기 하고 있다. 실무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이 건축계획 및 설계, 건설사업관리 및 시공, 건축구조, 건축환경 및 설비 등 전문화된 분야의 교육을 맡고 있다.


특히, LH와 트림블솔루션즈코리아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전문가 육성 및 취업지원 MOU체결을 통해 BIM 소프트웨어 실무교육인 ‘Cost-BIM 취업아카데미’를 2018년부터 3회 개최하며 15명의 졸업생이 관련 기업에 취업하는 등 취업 맞춤형 교육의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관련기사



토목공학과는 42년 동안 약 41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졸업생들은 건설 관련 정부기관 및 산업계, 학계, 기타 기관 등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토목공학과는 최근 2년제에서 3년제로 개편되며 국가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건설기술인 양성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2020년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0 한국건설안전박람회 및 로보월드 현장견학 방문을 통하여 보고서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제19회 토목CAD경진대회와 같은 다양한 실무 중심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일대학교 컴퓨터전자공학과는 스마트 디지털정보화 사회의 필수 요소인 컴퓨터 및 그에 기반 한 응용전자 기술을 융합하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을 수행하는 전문기술인을 양성을 목표로 매년 전공동아리 및 벤처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전공지식 습득은 물론 졸업한 선배들과의 정기적인 교류를 통하여 해당 분야의 실무 경험들을 습득하며, 실무 중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컴퓨터전자공학과는 전공심화과정을 통하여 1년과정을 더 진행 후 학사학위 취득과 함께 영상처리관련 전공지식 습득을 통하여 서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울산대학교 등 의공학분야의 다양한 대학원에 진학하는 등 취업말고도 진학이라는 다양한 진로를 선택가능하다.

한편 서일대학교는 07일부터 18일까지 정시모집을 진행하며 정원내 일반전형으로 558명, 정원외 전형으로 316명, 총 874명을 선발한다. 모집학과는 2년제 ▲스마트자동차공학과 ▲비즈니스영어과 ▲비즈니스일본어과 ▲중국어문화학과 ▲사회복지학과 ▲세무회계학과 ▲미디어출판학과 ▲생활가구디자인학과 ▲실내디자인학과 ▲패션산업학과 ▲레저스포츠학과 ▲VMD전시디자인학과, 3년제 △컴퓨터전자공학과 △전기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건축공학과 △생명화학공학과 △토목공학과 △산업경영학과 △유아교육학과 △자산법률학과 △식품영양학과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영화방송공연예술학과, 4년제 ▲간호학과 등이다. 실기고사 실시학과는 영화방송공연예술학과로 2021년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 면접고사는 레저스포츠학과에서 2021년 1월 23일 실시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