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신년회의…'경기도 시장·군수 아카데미'사업 등 추진

곽상욱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이 13일 신축년 임원진 신년인사 및 주요사업 추진계획 보고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오산시곽상욱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이 13일 신축년 임원진 신년인사 및 주요사업 추진계획 보고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오산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곽상욱 오산시장)는 13일 온-나라 영상회의를 통해 2021년 신축년 임원진 신년인사 및 주요사업 추진계획 보고 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곽상욱 오산시장(협의회장)을 비롯해 정하영 김포시장(부회장), 한대희 군포시장(부회장), 김성기 가평군수(부회장), 엄태준 이천시장(감사), 이항진 여주시장(사무처장), 안승남 구리시장(대변인)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올해 1월 출범한 민선 7기 3∼4년 차 임원진의 첫 공식 일정으로 임원진 간 신년인사와 협의회에서 추진할 주요 사업인 경기도 시장·군수 아카데미, 협의회 홈페이지 개설 및 온라인소식지 발간, 협의회 ‘정책자문단’ 구성 사업에 대한 보고를 듣고 이에 관해 임원진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경기도 시장·군수 아카데미 사업은 경기도 시장·군수들의 자발적 학습공간을 마련하여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가치를 통해 시민들의 행복을 실현하고, 지역을 새롭게 창조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곽상욱 오산시장이 협의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의욕적인 사업 가운데 하나다.


협의회는 이를 위해 10회차의 기본 커리큘럼을 토대로 회차별 자치분권·복지정책·혁신교육·생태환경·일자리문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하고 관련 주제로 토론하며 자발적인 학습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