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이달 분양 앞둔 도심형 타운하우스, 목포 ‘백련용해 노블힐스 시티앤’은?




코로나19로 인해 현대인들의 삶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선진국들에서도 탈(脫)도심, 탈아파트 현상이 뚜렷해지며 타운하우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로 인해 국내에서도 타운하우스가 재조명 받는 분위기다. 자연의 쾌적함과 도심의 편의성을 아우르는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의 장점과 단독주택의 장점을 접목한 주거 형태라 할 수 있다.


타운하우스는 기존에 주로 제주도 등지에 주로 공급됐지만 근래에는 전국 곳곳에 등장하면서 전원 생활을 동경하는 많은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다만 대부분의 타운하우스는 자연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었던 반면 도심에서 동떨어진 입지에 들어서는 경우가 많아 주거 만족도가 저하될 수밖에 없다는 단점도 상존했다.

이러한 측면에서 목포시 시내에 공급되는 도심형 펜트하우스 ‘백련용해 노블힐스 시티앤’ 타운하우스가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1월 분양이 예정된 백련용해 노블힐스 시티앤은 아파트의 장점을 담아낸 가운데 풍부한 녹지 공간까지 더해지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노블힐스가 목포시 용해동 997번지에서 건립 중인 목포 용해동 백련용해 노블힐스 시티앤 타운하우스는 지상 1층~지상 3층으로 이뤄지며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보안을 강화한 가운데 자연친화적인 공간을 완성한다.

백련용해 노블힐스 시티앤 타운하우스는 단독 세대 입주로 인해 층간 소음에 대한 우려가 없고 테라스 및 정원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프라이빗 정원과 테라스 특화 설계를 통해 차별화된 프라이빗 주거 가치를 완성하는 백련용해 노블힐스 시티앤 타운하우스는 루프탑 공간과 다락 특화를 비롯해 개별주차장, 고품격 게이트, 어린이 놀이터, 휴게공간 등이 설계됐으며 노출형 콘크리트 디자인과 고급 인테리어 적용을 통해 품격 높은 안식처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3개층 독채형 설계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과 채광을 담아내며 단지 내 1층에 개별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며 2층에는 정원이 설계된다. 3층에는 테라스가 들어서 목포 시내에서 시작되는 낮과 밤의 풍광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일상은 프라이빗, 공간은 프리미엄으로 설계된 도심형 펜트하우스 만의 특권을 누릴 수 있다.


백련용해 노블힐스 시티앤은 뛰어난 교육환경을 위시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 다양한 생활 인프라, 직주근접 배후수요까지 완비한 목포 용해동 타운하우스로 평가 받고 있다.

관련기사



도보 거리에 용해초와 대연초가 위치하며 청호중, 목포고 등이 인접해 안정적인 면학 분위기를 형성하며 전남 최대 규모 어린이도서관(장난감도서관)이 2022년 개관 예정이다.

특히 단지 바로 옆에 들어서는 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 체험공간이자 다채로운 콘텐츠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전남 최고 수준의 복합문화공간인 전남 최대 장난감도서관은 자녀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공간이자 지역 명소로 발돋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 접근성을 높인 백련용해 노블힐스 시티앤 타운하우스는 목포I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와 연결될 뿐만 아니라 KTX목포역 이용이 용이한 쾌속 교통망을 갖췄으며 신안군청과 압해도가 인접해 목표 전역 진·출입이 수월하다.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목포시청, 현대병원, 한국병원 등 대형 생활 편의시설들이 단지 인근에 밀집돼 편리한 정주 여건이 마련되며 목포종합운동장도 2022년 준공이 예고된 상황이다. 또한 양을산 산림욕장과 트래킹코스 등의 힐링 인프라가 녹지 공간을 만나 도심형 펜트하우스의 프리미엄을 높인다.

백련용해 노블힐스 시티앤은 단지를 둘러싸고 대양산업단지, 삽진·세라믹 산업단지, 산정 농공 단지, 대불 국가 산업단지, 삼호 산업단지 등이 자리해 탄탄한 배후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따라서 현장 일대 목포 인근 이전 수요와 신규 주거 상품 대기 수요가 풍부한 만큼 실거주와 임대사업이 모두 가능한 타운하우스로 호평을 이끌어내며 분양 전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개관을 앞둔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많은 타운하우스들의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던 불편한 출퇴근 여건과 부족한 생활 기반시설, 관리비 문제 등을 해결한 도심형 펜트하우스의 공급이 한정적인데다 현재 지역 내 분양이 예정된 전원주택과 타운하우스가 전무한 상황으로 백련용해 노블힐스 시티앤 타운하우스의 큰 희소가치가 부각되고 있다”면서 “새해 내 집 마련을 계획한 수요자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분양 시작과 함께 조기 마감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목포 용해동 타운하우스, 백련용해 노블힐스 시티앤의 모델하우스는 전남 목포시 대양로 155(골프존파크)에서 이달 그랜드 오픈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