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해왕 트레이더 1월 19일 해외선물 시황

[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해왕 트레이더 1월 19일 해외선물 시황




[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퓨처온 소속의 해왕 트레이더]


바이든 차기 대통령 취임과 함께 미국 정부가 1조 9000억 달러 규모의 대규모 경기부양책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재닛옐런 미 재무부 장관 예정자가 “크게 행동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바이든을 지원사격하고 나섰다.

18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옐런 미 재무부 장관 지명자는 상원 금융위원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일각에서 부양책 규모가 너무 크다는 지적에 대해 “바이든 차기 대통령이 경제를 활성화하고 바이러스를 통제하며 백신 유통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며 “이 같은 통 큰 행보는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많다”고 재차 강조했다.

[1월 19일 E-mini NASDAQ 3월물 선물지수 일봉 전략]



[2021년 1월 19일 E-mini NASDAQ 3월물 선물지수 60분봉 차트]


미 재무부 장관 지명자의 청문회가 진행 중 이다. 옐런의 발언을 종합해보면 “지금 국가 빚 우려할 때 아냐, 통 큰 지원 없으면 장기 침체 위험”의 멘트로 정리해 볼 수 있다. 블루웨이브 완성 이후 첫 옐런의 청문회에서 부양책 필요성의 추가 강조가 이루어진 만큼 미 증시는 신 고점 갱신이 가능한 시점이다.

관련기사



금일 미 증시 나스닥기준 12850.00 지지선이 유효하다. 추가적인 신 고점 갱신에 대해서 집중하여야 한다.

퓨처온 소속의 해왕 트레이더는 현재 서울경제TV에 출연중이다.

그의 해외선물 투자전략은 매일 밤 23:00~24:00 ‘해외선물 NO.1’ 생방송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 본 기사의 내용은 전문가의 개인적인 분석입니다.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도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