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뚝딱’이 시공한 32평 아파트, VR로 온라인집들이 이벤트 진행




품격 인테리어 실속쇼핑 몽땅뚝딱(이하 ‘뚝딱’)은 가상현실(VR) 기술을 도입해 온라인 상에서 실제 시공된 인테리어 디자인과 공간별 맞춤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뚝딱의 안심시공 파트너 ㈜디자인류를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한 시흥 32평 아파트를 VR화면으로 구현했다.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VR 온라인 집들이에서 거실, 욕실 안방 등 공간별 인테리어와 가구 및 가전, 소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VR 속에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상품의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숨겨진 선물을 찾으면 뚝딱 쇼핑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2,000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뚝딱 VR서비스 체험 후기를 SNS를 통해 공유하면 한 명을 선정하여 순금 1돈을 지급한다.


최근 조사결과에 따르면 20~40대 남녀 중 70%가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을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하지만 집 분위기와 제품 간의 조화를 가늠하기 어렵다는 아쉬운 요구가 나타나고 있다. 뚝딱은 이러한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프라인의 현장감을 온라인에서 생생히 체험할 수 있는 VR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플랫폼개발실 서신석 상무는 “뚝딱은 지속적으로 VR, AR을 적용한 3D 기반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인테리어 맞춤 정보 및 상품을 제공할 것이며, 이를 위해 AI 엔진 탑재, 이미지 검색 등의 기술을 적용하여 고객의 편의성과 플랫폼의 신뢰성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VR공간 숨은 선물 찾기 이벤트와 설 선물 최저가 추천 상품은 뚝딱 홈페이지 및 앱의 ‘설프라이즈’ 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일부 행사 내용은 조기 마감되거나 변경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