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아토 트레이더 02월 03일 해외선물 시황

[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아토 트레이더 02월 03일 해외선물 시황




[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퓨처온 소속의 아토 트레이더]


미국 개인 투자자들의 집중 매수로 8%나 급상승했던 국제 은값이 하루 만에 10% 넘게 하락했다. 지난 2013년 2월 이후 8년만의 최고치를 찍은 지 단 하루 만이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증거금 인상에 결국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에 따른 폭등 분을 대부분 반납한 셈이다.

은값 급등세가 하루 만에 꺾인 것은 거래소를 운영하는 CME그룹이 이날부터 은 선물 계약을 위한 증거금을 18% 인상했기 때문으로 풀이 된다.

[2월 3일 Gold 4월물 선물지수 60분봉 전략]



[2021년 2월 03일 Gold 4월물 선물지수 60분봉 차트]


전일 골드 선물 지수는 1830.4구간까지 내려오는 큰 낙폭을 보여주면서 하락 마감을 보여주었다.

관련기사



전체적인 시장 흐름을 보면 달러의 상방과 국채가격이 하락하는 관점에서 골드가 2일간 큰 지지력을 보여줄 수 있었던 이유는 국제 은가격의 큰 상승분과 그에 따른 지지력이었는데 전일 은 가격 대부분이 상승분을 반납하면서 하락세로 이어졌다.

금일 시장은 이러한 관점에서 안전자산인 골드는 매수 대응보다는 매도 대응으로 접근하는 것이 유리하다.

기술적 분석으로는 전 고점과 전일 만들어진 저점에 피보나치 비율 값과 일봉 지지 이탈 값을 통해 1850~1848구간의 저항이 이어지는 동안 매도 트레이딩이 유효하다.

퓨처온 소속의 아토 트레이더는 현재 서울 경제TV에 출연중이다.

그의 해외선물 투자전략은 매일 밤 23:00~24:00 ‘해외선물 No.1’생방송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본 기사의 내용은 전문가의 개인적인 분석입니다 .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도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