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위드텍, ‘방사성동위원소 사용허가’ 획득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분자오염 모니터링 선도기업 ㈜위드텍(348350) (348350, 대표이사 유승교)이 지난 4일 원자력안전위원회와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으로부터 ‘방사성동위원소 사용허가’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위드텍은 기존 분자오염 모니터링 장비 개발 사업에서 나아가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원전 해체 분야에 주목해왔으며 이번 허가 획득을 발판삼아 원자력발전소의 발생 방사성폐기물 분석과 처리 사업을 본격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위드텍은 이미 축적해온 분자 오염 모니터링 분야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총 연구비 47억 원의 ‘이동형 원전해체 방사선폐기물 분석시스템’개발 연구를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으로부터 수주해 진행하고 있다.


유승교 대표는 “이번 방사성동위원소사용허가는 원전 해체 분야 사업 전개의 문을 여는 중요한 출발점이 됐다” 며 회사의 신성장 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위드텍은 분자오염 모니터링 기술 국산화를 통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및 환경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가진 선도기업으로 독보적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사업 17개년 연속 흑자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세계 원전해체 시장은 540조 규모로, 친환경 안전 에너지 정책과 맞물려 급속한 시장성장이 기대되는 사업이다./hyk@sedaily.com

/김혜영 hyk@se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