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 민생규제 혁신 과제 대시민 공모


부산시는 16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행정안전부와 함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직결된 현장규제 애로사항을 발굴·개선하기 위한 ‘민생규제 혁신 과제 대시민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 분야는 국민 복지, 일상 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총 5개 분야로 시민 생활과 경제활동 전반에 걸쳐 다양한 규제가 포함된다.

부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과 단체, 학교에서도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는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응모된 제안은 소관부서의 의견수렴 및 예비심사, 최종심사를 거쳐 8월 우수과제를 선정해 시상을 진행한다.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에게는 각 70만 원, 40만 원, 20만 원의 상금과 함께 부산시장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우수과제 중 법령개정 과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부산시 과제는 추진상황을 검토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민의 제안을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시민 공모를 통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개선하겠다”며 “대시민 공모와 함께 전문가 의견수렴 등 규제 발굴 방식을 다양화해 더욱 촘촘한 민생규제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 말했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조원진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