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DRB동일, 부산대·부경대와 빅데이터·AI 연구개발 협력키로


DRB동일은 DRB 사회공헌플랫폼 Campus D 부산에서 부산대와 부경대가 함께하는 ‘글로벌 공급망 혁신을 위한 산업 빅데이터 교육연구단’과 함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측은 기술자료 및 데이터 교환 등 제조 환경 기술정보 교류, 연구개발 사업의 공동 수행,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및 인적 교류, 학술정보 교류 및 학술 회의 개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DRB동일이 부산대와 부경대가 함께하는 ‘글로벌 공급망 혁신을 위한 산업 빅데이터 교육연구단’과 함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제공=DRB동일DRB동일이 부산대와 부경대가 함께하는 ‘글로벌 공급망 혁신을 위한 산업 빅데이터 교육연구단’과 함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제공=DRB동일





부산대와 부경대가 함께하는 ‘글로벌 공급망 혁신을 위한 산업 빅데이터 교육연구단’은 지난해 교육부 주관 4단계 BK21 사업단으로 선정됨에 따라 7년간 운영된다. 그 일환으로 동남권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인 DRB동일을 산학협력의 파트너로 선정해 연구단이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및 제조 혁신 관련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DRB동일은 국내 최초로 고무벨트 국산화를 성공시키며 국내 산업용 고무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제조 및 물류 자동화와 로봇시스템 개발 등 미래첨단산업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제조업의 노하우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하는 등 미래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조원진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