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판타지움, 국내 최초 감염병 우수방역체계건물 최우수 인증 획득







수원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판타지움은 1월 29일 국내 최초로 상업건물에서 감염병 우수방역체계 최우수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감염병 우수방역체계 인증은 사단법인 한국국민안전산업협회가 국내 사업장 및 다중이용시설 건축물들의 감염병 관리계획 및 방역활동에 관한 14가지 항목을 직접 검사한 후 이를 점수로 환산하여 각 점수에 따라 등급별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판타지움이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다중이용시설 건축물 인증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최우수 등급이다.


판타지움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자동 AI 열 감지 시스템’을 도입하여 모든 출입 고객의 자가 발열 체크, 출입 명부 작성(QR코드 인증), 매일 시설 내 소독 실시, 소독 전등 배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으며 고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원칙으로 ‘우리 동네 클린존’으로서 시설 안전성을 강화하여 왔다. 그리고 이번 감염병 우수방역체계 인증으로 코로나 확산 시대에 고객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시설임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게 된 것이다.

관련기사



바운스, 챔피언 1250과 같은 대규모 스포츠 시설과 다양한 식음료 및 생활시설을 갖춘 판타지움은 매월 20~3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수원의 대표 랜드마크 복합상업건물로서 이번 인증획득을 기념하여 SNS이벤트 및 다양한 고객사은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손문선 판타지움 대표는 “코로나19로 여러가지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고객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안전한 건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결실을 맺은 것 같다 기쁘다” 고 밝히고 “코로나19 이후에도 ‘우리동네 방역안심시설’ 로서 고객의 안전과 다채로운 일상을 채워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및 공간을 제공하는 판타지움으로 다가갈 것”을 약속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