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사업 공모

- 뉴스콘텐츠를 활용한 서비스 및 뉴스빅데이터 분석기술 개발 지원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은 뉴스콘텐츠를 활용한 서비스 발굴 및 뉴스빅데이터 분석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2021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스타트업 지원사업은 4차 산업시대에 뉴스를 활용한 혁신 서비스와 기술 개발, 융합 서비스 등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민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재단의 뉴스빅데이터 분석시스템 빅카인즈와 연계해 뉴스의 활용가치를 높이고자 추진된다.


참가자격은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및 예비창업자 등이며,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4월 초 지원 대상자를 선정, 건당 3,000만원 내외의 개발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올 한해 인큐베이팅을 거쳐 연말 시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재단은 인큐베이팅 기간에 뉴스빅데이터 분석API,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우수 서비스는 10월 말 언론사와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데모데이에서 공개된다. 공모기간은 3월8일부터 3월19일까지이며 공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올해로 6회째인 스타트업 지원사업은 ESG경영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지속가능발전소, 금융콘텐츠 공유플랫폼 머니스테이션 등 총 44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했다. 재단은 이를 통해 빅데이터와 AI 등 4차 산업 핵심기술을 활용해 대국민 서비스 개선과 디지털혁신을 주도할 뿐 아니라 안정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