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고객 이벤트

국내 신재생 에너지 기업에 투자

ETF 거래상위고객에 문화상품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5일 상장한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신재생 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상품이다. 지구온난화 및 환경문제로 대체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신재생 에너지 투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발전비용은 감소해 신재생 에너지 기업의 경쟁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 지난 2015년 파리기후협약 이후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 정부는 다양한 탄소중립 정책을 내놓고 있어 신재생 에너지 시장은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기초지수는 ‘FnGuide 신재생에너지지수’다. FnGuide에서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종목을 대상으로 AI 키워드 검색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 관련 종목을 추출한 다음, 거래대금과 시가총액, 신재생 에너지 연관성을 고려하여 유니버스를 선정한 후, 매출 연관도 분석을 통해 편입종목을 확정,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을 적용해 산출한다. 2월말 기준 풍력에너지 7종목, 태양에너지 6종목, 수소에너지 4종목 등 총 18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비중은 풍력에너지 40%, 태양에너지 41%, 수소에너지 17%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실물?완전복제 전략을 통해 기초지수 일간 변동률을 그대로 추종한다.

이벤트는 KB증권을 통해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중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를 포함하여 3억원 이상 ETF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양사록 기자 sarok@sedaily.com


양사록 기자 saro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