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신홍섭(오른쪽 두번째) KB저축은행 대표가 15일 직원들과 함께 어린이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제공=KB저축은행신홍섭(오른쪽 두번째) KB저축은행 대표가 15일 직원들과 함께 어린이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제공=KB저축은행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가 15일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 정착을 위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한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어린이 보호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 슬로건을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신 대표는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의 추천을 받아 참여했다. 신 대표는 다음 주자로 윤승용 남서울대학교 총장과 김태현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을 추천했다. 신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좌우를 살피고 속도를 줄이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 미래인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성숙한 교통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저축은행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가평군 내 초등학교 18개소에 노란 삼각형 교통안전 사인물인 ‘노랑꼬깔’을 설치했다. 이 외에도 저소득·다문화 가정 아동의 문화활동지원 및 코로나 긴급생계 지원 등 지역 아동의 복지와 관련된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다.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