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스쿨룩스, 2021 하복 시즌 브랜드 리뉴얼로 정체성 강조

- ‘편안한 교복’을 선도해온 브랜드의 히스토리와 정체성 강조

- 여름 계절감을 고려하여 시원한 쿨링감을 강조한 하복 스타일링 제안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대표 오현택)가 2021년 하복 시즌을 맞아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독특함, 특별함을 뜻하는 ‘유니크(UNIQUE)’와 시작을 지시하는 신호인 ‘큐(CUE)’의 합성어를 활용한 ‘UNICUE’를 메인 컨셉으로 잡았다. 교복업계의 새 트렌드 ‘편안한 교복’을 선도해온 브랜드의 히스토리와 정체성을 강조하고 MZ세대의 브랜드에 대한 만족을 제고하고자 한다.

2018년 업계 최초로 여학생 교복 바지를 런칭하며 ‘편안한 교복’에 대한 업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트렌드를 선도해온 스쿨룩스는 이번 하복 시즌 브랜드의 기획력과 노하우를 앞세워 교복 바지를 중심으로 생활복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여름 교복 아이템을 선보인다.


스쿨룩스는 여름을 대비해 시원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는 기능성 소재에 청량감이 느껴지는 패턴과 디자인을 적용한 하복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관련기사



특히, 여학생들을 중심으로 바지 교복에 대한 MZ세대의 선호도가 크게 늘어난 점을 고려해 쾌적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스스판 바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우수한 통기성의 연사 원단에 부드러운 촉감과 신축성을 갖춘 젠트라 스판 원단을 적용하여 착용하는 동안 시원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땀 흡수와 건조가 빠른 냉감 소재에 다양한 기능성을 적용한 블라우스 및 셔츠 제품과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생활 교복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스쿨룩스는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며 대리점과 공식 웹사이트 및 SNS 채널도 새롭게 단장한다. 공식 웹사이트는 아이템 별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기능성, 디자인 등 신제품 하복의 특장점을 이미지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쿨룩스 전략실 김율 실장은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업계를 선도하는 스쿨룩스 ‘편안한 교복’의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함과 동시에 MZ세대의 니즈를 담아내고자 했다”며, “취향과 감성에 대한 표현이 확고한 MZ세대와의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편안함과 쾌적함에 중점을 두고 기획한 하복 스타일링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