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광명시흥신도시 개발로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하는‘현대 테라타워 광명’ 주목

-광명·시흥에 7만가구 규모의 3기 신도시 조성... 대규모 호재에 주변 부동산 관심 커져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 광명시흥신도시와 바로 연접… 개발수혜단지로 주목




경기도 광명시와 시흥시 일대에 대규모 신도시 개발이 발표되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4일 광명시 광명동과 옥길동, 노온사동, 가학동 및 시흥시 과림동, 무지내동, 금이동 일대 1,271만㎡ 부지에 7만 가구가 들어서는 '광명·시흥지구' 조성계획을 발표했다. 6번째 3기 신도시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3기 신도시 중 가장 큰 크기로 조성된다. 실제 일대 부지는 서울 여의도(380만㎡)의 4.3배 크기로, 일산신도시(1,574만㎡)와 비슷한 규모다.


광명·시흥지구는 자족기능을 갖춘 수도권 서남권 거점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남북 철도 신설 등 교통 인프라와 보건·방재·안전 인프라 등을 대거 조성할 방침이며,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인 380만㎡ 규모의 공원 녹지도 조성할 예정이다.

이에 사업지 주변 일대는 벌써부터 개발호재에 따른 효과가 이어지는 모습이다. 광명시 A부동산 관계자는 "교통 인프라가 확대되는 등 지역 전체가 개발되는 것이기 때문에 지역사회자체는 반기는 분위기"라며 "특히 이에 따른 인구 유입과 지역 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 이러한 개발호재를 누릴 부동산을 미리 선점하려는 발 빠른 수요자들은 벌써부터 움직임을 가져가고 있을 정도"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광명시 하안동 일대에 조성되는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이 이와 같은 호재를 한 몸에 누릴 단지로 주목받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광명·시흥지구와 바로 연접해 있는 하안동 303, 303-2~4번지 일원에(우체국 사거리 앞) 지하 5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9만 9,000여㎡ 규모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로, 현대 테라타워 광명 지하 1층~지상 2층에 위치한다.

실제 상가는 광명·시흥지구 바로 옆에 위치하는 만큼, 프리미엄이 전망된다. 특히 상업시설의 핵심요소로 불리는 대규모 수요가 추가로 확보될 것으로 예상되며, 교통 및 인프라 개발 등의 수혜도 바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광명·시흥지구 외에도 각종 개발로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광명시의 우수한 미래가치를 모두 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우선 상가는 바로 앞에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이 추진되고 있다. 때문에 향후에는 역세권 상가로도 자리매김할 예정이어서 이에 따른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실제 상가는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이 개통되면, 수도권 서남부를 오가는 대규모 유동인구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인근에는 5,100여 세대가 들어서는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과 5,400여 세대가 조성되는 하안2지구 개발사업이 계획되어 있다. 더불어 주변에는 광명동굴과 연계한 관광용지를 조성하는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계획)과 광명시흥테크노밸리(2024년 예정)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다. 때문에 이들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상가의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뿐만 아니다. 상가 주변 일대는 일반상업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결정 변경으로 하안동을 대표할 상업지구가 조성될 것으로 예상돼 이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특히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이러한 상업지구 개발의 시작점이 되는 사업으로, 첫 프리미엄 수혜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상가는 높아진 가치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MD구성을 계획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특히 외식 브랜드 일마레와 손잡고 다양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입점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물이 될 것이란 기대감도 높아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외식 브랜드 일마레카페앤파스타와 5년 임대차 계약을 맺고 셀렉다이닝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셀렉다이닝이란, 한 건물에 여러 개의 프랜차이즈 점포나 각 지역의 맛집으로 유명한 곳들을 한곳에 입점시킨 형태를 말한다.

이에 따라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에는 일마레베이커리, 만리장성, 진샤브샤브, 에그야, 논현삼계탕, 무등산숯불구이, 벤또랑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입점될 예정이며, 상가는 이를 통해 광명시를 대표하는 맛집 상권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기대감이 몰리고 있는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소비자의 자금부담을 덜어줄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 중이다. 실제 상가는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40%) 등 금융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초기부담을 덜어냈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현재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245-9번지(철산역 4번 출구 앞)에서 홍보관을 운영중이다. 홍보관은 분양카페라는 또 다른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분양카페라는 명칭에 맞게 누구나 쉽게 방문해 상담 및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카페(Cafe) 형식으로 꾸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