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바른경제TV, AI 프로그램 ‘바른이S’…2021 국제인공지능대전서 선봬




오는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바른경제TV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국제인공지능대전 2021’에 참가해 AI 주식매매 프로그램 ‘바른이S’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바른이S’는 금융위원회 주관 테스트베드(Test Bed) 통과 및 수익률 1위를 기록한 AI를 탑재, 초보자도 시작 버튼 하나로 편하게 주식을 시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AI 로봇이 수집한 빅데이터를 통해 주식 정보를 분석하고 최적의 타이밍에 매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테스트베드란 금융위원회 주관으로 3~6개월 이상 실제 자금 운용 테스트를 진행해 투자자 성향분석, 리밸런싱, 분산투자, 투자자문 등을 수행하기 위한 규율이 작동하는지 보안성과 안정성 심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과정을 말한다.

관련기사



바른경제TV 관계자는 “이번 국제인공지능대전 참가를 통해 ‘바른이S’의 편리함과 가능성을 직접 설명 듣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AI EXPO 참가 기념 ‘바른이S’의 한 단계 진화된 버전인 ‘바른이S PRO’와 휴대폰으로 바른이S 프로그램 제어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바른이S 모바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