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공공지원 민간아파트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견본주택 개관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투시도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투시도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경기 고양 덕은지구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는 26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는 경기 고양 덕은 도시개발구역 내 A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2층 12개동, 전용 59~84㎡ 총 894가구로 구성된다. 이번 공급은 전용 59㎡ 391가구 규모로, 공공지원 민간임대 방식으로 선보인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청약통장 유무 및 거주지와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청약에 참여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없다. 특히 8년간 임대가 보장되면서(2년 단위 재계약)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돼 안정적인 거주지 마련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중흥토건 관계자는 “초기 임대료의 경우 일반공급과 특별공급 각각 시세대비 저렴한 임대가격으로 임차인들의 부담을 낮췄고,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임대보증 가입을 통해 안정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덕은지구는 총 64만6,000여㎡(4,815가구 예정) 규모로 조성 중인 도시개발지구다. 서울과 인접해 생활권을 공유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동쪽으로는 상암 DMC 및 홍대입구, 동남쪽으로 여의도, 서남쪽으로는 마곡지구가 가깝다. 단지 인근 강변북로, 제1·2 자유로,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월드컵대교(예정) 등을 이용한 출퇴근이 수월해 이상적인 워라밸 조절이 가능하다.

옛 국방대 터와 상암DMC를 연계한 미디어복합타운 관련 사업 등 개발호재도 있다. 또 덕은지구, 국방대터, 상암DMC를 잇는 도로체계를 구축하고 강변북로 및 제2자유로 변에 상업 및 업무시설을 배치한다는 계획도 예정됐다.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는 오는 4월 1일과 2일 이틀간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7일이며, 정당계약은 19~21일이다.

/양지윤 기자 yang@sedaily.com


양지윤 기자 ya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