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시스템 오픈 전에 성능 부하 검증 기능 추가" LG CNS, '퍼펙트원 스위트' 출시

IT시스템 사전 검증 솔루션 15일 출시

시스템 사전 검증 비롯해

기존 시스템 마이그레이션에도 효과적

15일 LG CNS 모델들이 새롭게 출시한 IT시스템 사전 검증 솔루션 ‘퍼펙트윈 스위트(Suite)’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LG CNS15일 LG CNS 모델들이 새롭게 출시한 IT시스템 사전 검증 솔루션 ‘퍼펙트윈 스위트(Suite)’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LG CNS




LG CNS가 IT시스템 사전 검증 솔루션 ‘퍼펙트윈 스위트(Suite)’를 15일 출시했다.

LG CNS에 따르면 ‘퍼펙트윈 스위트’는 신규 개발된 IT시스템을 오픈하기 전에 미리 시스템상 벌어질 수 있는 오류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사전 검증 솔루션에 시나리오별 성능 부하 검증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게 특징이다. 이를 테면 평소 시간당 100건의 주문량을 처리하던 온라인 쇼핑몰 시스템에 시간당 300건의 주문이 몰리는 상황을 임의 설정해 검증하는 형태다. 고객사는 새롭게 개발된 시스템이 어느 수준까지 주문량을 소화할 수 있는지 미리 파악할 수 있다.



퍼펙트윈은 수작업으로 이뤄지던 시스템 검증 작업을 자동화하고 사전 검증 소요시간도 획기적으로 줄였다. 수작업으로 검증할 경우 10명의 담당자를 투입하더라도 한 달에 2만건 이상 수행하기 어렵지만 퍼펙트윈은 하루 1억건 이상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검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고객사는 시스템 오픈 가능 시점을 앞당기면서도 시스템을 완벽한 상태로 론칭할 수 있다.

관련기사



LG CNS는 대기업, 금융권 등 주요 고객사의 대형 프로젝트에 퍼펙트윈을 투입해 시스템 사전 검증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퍼펙트윈이 검증한 프로젝트 규모는 총 5,000억원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퍼펙트윈은 한국은행 차세대시스템 오픈 전 162개 유형의 잠재 결함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성과도 냈다.

퍼펙트윈은 신규 IT시스템 설치뿐만 아니라 기존 IT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옮기는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도 우수한 기술력과 효과성을 입증했다. 퍼펙트윈은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이전했을 때 생길 수 있는 오류를 사전에 검증해 대기업 두 곳의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에서 성공적인 마이그레이션을 선보이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LG CNS 퍼펙트윈은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사전 검증이라는 독보적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 현재 미국, 독일, 일본, 중국, 인도 등 해외 5개국에도 특허를 출원 중이다.

이준원 LG CNS DTI(Digital Technology Innovation)사업부 솔루션사업개발담당은 “퍼펙트윈 스위트는 신규 시스템의 결점이나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옮길 때 발생하는 오류를 사전에 완벽히 차단한다”며 “고객사가 새로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퍼펙트윈 스위트의 사전 검증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진 기자 madein@sedaily.com


정혜진 기자 made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