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탈탄소 기여 점수 한눈에"…현대차, '상용차 수소 웹사이트' 오픈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부문에서의 수소 비전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웹사이트 ‘현대 수소 트럭&버스’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 웹사이트를 통해 수소 기술력과 수소 관련 역사·비전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수소 상용차 잠재 고객과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현대차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웹사이트에는 실제 생산·운행되는 수소 상용차인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과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수소대형트럭 콘셉트카인 ‘넵튠(HDC-6)’에 관한 정보와 ‘H2U’ 등 수소 브랜드 캠페인에 관한 정보들이 게시돼 있어 현대차의 상용 수소 사업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웹사이트 내에 수소 상용차 판매 대수와 연동해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를 수치화해 보여주는 세션이 구현돼 있어 사이트 방문자들은 수소 상용차가 탈탄소화에 기여하는 수준을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

이 웹사이트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독일어의 총 4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반응형 웹을 활용해 PC와 모바일 모두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보다 직관적이고 접근성이 높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기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수소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접점, 수소 사업을 위한 중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한동희 기자 dwise@sedaily.com


한동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