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하이브, BTS 두번째 한국어 교재 ‘Learn! KOREAN with TinyTAN’ 출시

BTS 캐릭터 '타이니탄' 활용… 한국어 모르는 초급자 겨냥

한국어 초급 교재 ‘Learn! KOREAN with TinyTAN’ 패키지. /사진제공=하이브한국어 초급 교재 ‘Learn! KOREAN with TinyTAN’ 패키지. /사진제공=하이브




하이브(352820)의 자회사 하이브에듀는 26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을 활용한 초급 한국어 학습교재 ‘Learn! KOREAN with TinyTAN’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브에듀 측은 ‘Learn! KOREAN with TinyTAN’의 예약판매를 이날 오전 11시부터 팬 플랫폼 위버스의 위버스샵에서 실시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 교재는 한국어를 배운 적이 없는 초급 학습자들을 위한 것으로 한글 자모부터 글자의 구조와 받침은 물론 연음 같은 발음 규칙까지 익힐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하이브에듀 측은 전했다. 작년 출시했던 ‘Learn! KOREAN with BTS’에 이어 더 쉬운 수준의 한국어 교재를 원하는 학습자를 위해 교재 패키지를 제작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패키지는 본 교재와 워크북, 한글 자모음 포스터, 단어 카드,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모티펜(Motipen)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재에 있는 글씨나 이미지에 모티펜을 가져다 대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읽어 준다. 모티펜을 활용해 교재 곳곳에 숨어 있는 BTS의 응원 목소리도 들을 수 있다. 패키지에 포함된 ‘오디오 개인화 서비스’ 쿠폰을 이용하면 사용자의 이름과 자신을 응원해 줄 BTS 멤버의 목소리를 지정할 수도 있다. 모티펜 기기의 버튼으로 음성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가 자신의 수준에 맞도록 맞춤형으로 학습할 수 있다.

하이브 에듀 측은 교재의 패키지와 별도로 영상 콘텐츠도 위버스를 통해 공개한다고 덧붙였다. 총 7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학습 영상 패키지로, 영상 속 주인공인 ‘보라’가 타이니탄 멤버들과 함께 한글 자모음과 발음을 익히는 게임 콘셉트다.

한편 지난해 8월 나온 ‘Learn! KOREAN with BTS’는 현재까지 전 세계 30여개 국가·지역에서 30만권이 팔린 바 있다. 하이브 에듀 측은 영국 셰필드대와 미국 미들베리대, 프랑스 에덱비즈니스스쿨 등 7개국 9개 대학에서 한국어 강좌 정식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violator@sedaily.com


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