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중고가 10만원' 레디백이어 쿨러 대란?··스타벅스, e-프리퀀시 예약 도입한 사연은

서머 레디백에 이어 랜턴과 쿨러







굿즈(증정품) 열풍 속 올 여름 증정품으로 랜턴과 쿨러를 준비한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모바일 예약 시스템과 1인당 개수 제한을 도입했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굿즈 행사를 진행할 때 마다 매장 앞에 늘어서는 긴 대기열을 막기 위해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5월 11일부터 총 5종의 사은품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티커 적립은 5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되고, 사은품 예약 및 교환은 7월 19일까지 가능하다.

e프리퀀시행사는 스타벅스가 매년 여름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하는 행사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1종을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내놓는 굿즈마다 품절 대란을 맞으면서 올해는 예약 시스템을 들고 나왔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로 진행한 서머 레디백은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10만원대에 거래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올 여름에는 처음으로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 기존에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해 원하는 사은품을 선택하고 수령하는 방식이었지만 이를 모바일로 예약하는 방식으로 전환한 것이다.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의 ID 당 첫 예약을 포함해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해 운영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e프리퀀시 이벤트 기간 중 증정되는 모든 사은품은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수령 가능하다"며 "모바일 예약 시스템 도입으로 매장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 여름 행사 증정품은 지난해 여름 레디백(다용도가방)에 이은 캠핑용품 시리즈다. ‘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 2종과 ‘스타벅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3종을 준비했다. 서머 데이 쿨러는 보냉 기능을 갖춘 아이스 쿨러 박스다. 용량은 11L이며 서머 그린 색상과 서니 핑크 색상 중 고를 수 있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은 휴대용 랜턴으로, 콜드 블랙, 민트 블루, 캔디 핑크 3가지 색상 중 고를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갖추고 있다.

증정품을 구매하기 원하는 고객을 위해 스타벅스는 SSG닷컴에서 5월 13일부터 판매하기로 했다. SSG닷컴 전용으로 ‘서머 폴딩 카트’도 선보인다.

/김보리 기자 boris@sedaily.com


김보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