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이억원 “다음 달부터 배달앱 3번 쓰면 다음에 1만원 환급”

한 달에 2번 뮤지컬 공연 8,000원 할인 지원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이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5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코로나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뉴딜 점검 TF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이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5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코로나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뉴딜 점검 TF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가 다음 달부터 외식·공연 쿠폰의 비대면·온라인 사용을 본격 추진한다.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책점검회의에서 “방역을 저해하지 않는 가운데, 어렵게 되살아난 내수회복 흐름을 이어가고 자영업자·문화예술인의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관련기사



외식쿠폰은 배달앱을 통한 음식주문에 대해 할인적용을 재개한다. 배달앱을 통해 2만원 이상 음식을 주문할 경우 3회 이용 후 4회차 이용시 1만원을 환급해 준다. 공연쿠폰의 경우 온라인을 통한 유료공연 관람에 대해 할인적용을 시작한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상영되는 뮤지컬 등 공연 예매시 8,000원 할인이 지원되고 1인당 월 2회, 회당 최대 4장의 할인이 적용된다.

이 차관은 “향후 쿠폰별로 카드사·온라인 플랫폼 등과 사전준비를 거쳐 5월 중 지급이 개시될 예정”이라며 “구체적인 시행일자와 상세 내용은 세부집행계획이 확정되는대로 관계부처에서 자세히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황정원 기자 garden@sedaily.com


세종=황정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