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 ‘놀라운 토요일’, ‘노는 언니’가 OTT 플랫폼과 손잡고 스핀오프를 내놓는다.
최근 ‘미스터트롯’의 스핀오프 ‘사랑의 콜센타’, ‘싱어게인’의 스핀오프 ‘유명가수전’ 등 오디션 프로그램의 스핀오프가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들이 속속 OTT 플랫폼을 통해 스핀오프 방송을 내놓고 있다.
5월 7일에는 tvN ‘신서유기’ 스핀오프 ‘스프링 캠프’가 티빙을 통해 공개된다. ‘스프링 캠프’는 봄을 맞아 캠핑을 떠난 신서유기 멤버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19일 제작진은 OB팀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과 YB팀 규현, 송민호, 피오의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여기에 안재현의 합류 소식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제작진은 안재현의 깜짝 등장을 위해 멤버들에게도 철저히 비밀에 붙인 채 촬영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선공개 되는 ‘스프링 캠프’ 0회에서는 멤버들의 사전 모임 현장과 안재현의 깜짝 등장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5월 21일에는 tvN '놀라운 토요일'의 스핀오프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이하 ‘아받대’)가 티빙을 통해 공개된다. ‘아받대’는 전국의 시장 음식을 걸고 가요 받아쓰기 게임을 하는 ‘놀라운 토요일’의 아이돌 버전 스핀오프 프로그램. 29일 제작진은 은혁, 라비, 카이, 미주, 장준, 승관, 최예나, 이진호, 재재 등의 출연진이 등장하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여기에 ‘놀라운 토요일’ MC 붐과 먹방 유튜버 입짧은 햇님도 그대로 출연한다. 연출을 맡은 이태경 PD는 “모든 멤버들이 잘해준 덕분에 첫 녹화를 즐겁게 마무리했다”며 “특히 붐은 지치지 않는 출연진들의 에너지를 견디다 목이 쉰 채로 집에 갔다. 멤버들이 보여줄 독특한 캐릭터와 새로운 케미를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5월 5일에는 티캐스트 E채널 ‘노는 언니’의 스핀오프 ‘노는 브로’가 왓챠를 통해 공개된다. ‘노는 브로’는 운동에 전념하느라 놀아본 적 없는 여성 스포츠 스타들이 신나게 노는 모습을 담은 ‘노는 언니’의 남자 버전 스핀오프다. 30일 ‘노는 브로’ 측은 박용택, 전태풍, 김요한, 조준호, 구본길, 김형규의 첫 만남 현장을 공개해 기대를 높였다. 이들은 운동밖에 몰랐던 삶에서 벗어나 색다른 경험을 이어갈 예정이다. 제작진은 “평생 운동만 하고 살아온 운동선수들이 ‘노는 브로’를 통해 인생의 첫 번째 하프타임을 즐기길 바란다”며 “단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선수들의 눈물겨운 이야기도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민주 itzme@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