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성 올인원 클린뷰티 브랜드 ‘쁠랑드지’를 전개하는 클린뷰티코리아가 중국 최대 가전그룹 하이얼 그룹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이자 국제무역 및 투자 전문기업 DS SLK와 미국 및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과 현지 유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클린뷰티코리아는 지난 5일 삼성동에 위치한 DS SLK 본사에서 제이슨 리 DS SLK 회장과 박일권 클린뷰티코리아 대표 등 양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클린뷰티코리아와 DS SLK는 양해 각서(MOU) 체결을 통해 △현지 유통 판로 개척 △중국 및 미국 네트워크 활용 △현지 시장 조사 △상품 기획 및 개발 상호 협력 △국내외 공동 마케팅 등에 관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뉴욕, LA, 창춘 등 글로벌 5곳에 진출해 있는 DS SLK는 다국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국의 첨단 기술 및 아이템에 대한 유통, 기술중개, 상품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는 국제무역 및 투자 전문기업이다. 아울러 중국 최대 가전그룹인 하이얼 그룹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로서, 하이얼과 합자회사인 제녕경창건강과기유한공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지난해 6월에는 ‘창춘 중한 국제협력시범구’ 공식 대표 기업으로 선정돼 한국 유망중소기업의 중국 진출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고옥룡 중국 당서기는 지난해 11월 방한해 제이슨 리 DS SLK 회장을 창춘 중한 국제협력시범구 투자유치대사로 임명했다. 이로써 DS SLK는 창춘시 동북부에 33만평 규모의 한중 복합단지를 추진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DS SLK는 또 미국 LA 도심 월셔가에 6억 달러 규모의 28층짜리 럭셔리 랜드마크 주상복합 건설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클린뷰티코리아는 이처럼 막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진 DS SLK과의 협업을 통해 일반 화장품의 3대 원료인 실리콘, 화학방부제, 합성계면활성제 등 합성 화학 물질의 위험성을 전하고, ‘경피독’의 유해성을 소비자들에게 정확히 인식시켜 건강하고 깨끗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클린뷰티코리아의 브랜드 철학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클린뷰티코리아의 ‘쁠랑드지’는 클린뷰티의 발원지인 유럽의 클린뷰티 기준을 엄격히 준수해 1,600여가지 유해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100% 천연 유래 성분의 고기능성 올인원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올인원 앰플 97.3’과 ‘올인원 크림 94.5’는 유럽연합 등 국제 기구에서 피부 기능성 물질로 인정한 생리활성물질이 각각 97.3%, 94.5% 들어 있다. 7가지 기능의 올인원 콤비로 복잡한 스킨케어 과정을 2가지로 줄였다.
/심희정 기자 yvette@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