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경록’에선 73세 고령자도 공인중개사시험 합격




공인중개사 자격제도의 산파 역할을 한 ‘경록’에서 73세 고령자 성○○ 씨도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성 씨는 노안 때문에 교재를 읽는 데 어려움이 있어 경록 인터넷기획강좌(인강) 반복수강 위주로 시험을 준비한 결과 공인중개사 자격증 1차, 2차 시험에 성공적으로 합격했다. 고령에도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성공적으로 취득한 점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아 과거 TV 방송에 출연하기까지 했다.


경록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인강, 교재는 역대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대학교수진이 양과 질을 시험에 최적화한 독보적인 정답률의 정통 부동산 교육콘텐츠다. 학습량이 업계 평균의 1/5이므로 오프라인 학원의 6개월 교육과정을 1개월에 2회 이상, 6개월에 12회 이상 반복학습할 수 있고, 반복학습을 할 때마다 학습효율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진다.

관련기사



언제 학습을 시작하든 총 500~600시간 정도를 공부에 집중하며 충분히 반복학습하면 합격하므로, 지금부터 매일 1~4시간씩 학습하면 나이, 성별, 학습능력과 관계없이 1차 합격은 물론 동차합격도 가능하다. 공부와 거리가 먼 사람들에게도 최적화된 인강, 교재이기에 학습능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사람도 따라 보기만 하면 어렵지 않게 합격하고, 학습능력이 평균인 사람이라면 더욱 쉽고 빠르게 한 번에 합격한다.

한편 경록은 1957년 동양 최초로 부동산학을 연구, 정립하고 꾸준히 발전시켜 오늘날 우리나라와 일본 등의 대학 부동산학이 있게 하고, 우리나라의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공경매 자격제도 형성에 이바지한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