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로봇도 LG”…LG전자,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에 로봇 기술 선보인다

자율주행 기술로 학교서도 기동 가능

LG전자가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LG 클로이 살균봇’, ‘LG 클로이 서브봇(선반형/서랍형)’ 등 ‘LG 클로이 로봇’을 선보인다. 교육부가 전시장 내에 마련한 ‘미래학교 모델관’에서 LG 클로이 로봇들이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가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LG 클로이 로봇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LG 클로이 로봇’을 선보인다. LG전자는 행사장 내 교육부가 마련한 ‘미래학교 모델관’에 ‘LG 클로이 살균봇’, ‘LG 클로이 서브봇’ 등을 투입한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사)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엑스포럼이 주최하는 교육산업 대표 전시회다. 지난해 행사에는 300개 사가 참가했고, 관람객이 4만 명이 넘은 바 있다.



‘LG 클로이 살균봇’은 교실을 돌아다니며 살균하는 모습을 시연한다. 이 로봇은 UV-C램프를 이용해 세균을 제거한다. UV-C 자외선은 100~ 280나노미터(㎚) 파장의 자외선으로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 데 많이 사용된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이 로봇에 있는 UV-C 램프가 50센티미터(㎝) 이내 거리에 있는 대장균을 99.9% 살균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부스 내 정책홍보관에서 교실로 물품을 나르는 임무를 맡았다. 이 로봇은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많은 학교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다. 특히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간을 오갈 수 있어 출발지와 목적지의 층이 달라도 물건을 전달할 수 있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호텔 솔루션, 병원 솔루션, F&B 솔루션 등 각종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교육 분야에서도 비대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상에 도움이 되는 로봇 서비스 솔루션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운 기자 cloud@sedaily.com


이경운 기자
cloud@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이기사의 댓글(0)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