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기초지원연, 국가보훈대상자 가족 위한 DIY 과학실험실 개최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과학 프로그램 제공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대상자 가족 중 청소년을 위한 ‘DIY 과학실험실’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사진제공=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대상자 가족 중 청소년을 위한 ‘DIY 과학실험실’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사진제공=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대상자 가족 중 청소년을 위한 ‘DIY 과학실험실’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초지원연은 보훈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국가보훈대상자와 가족 대상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DIY 과학실험실’은 대전시의 지원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관련기사



참가자들은 각 가정에서 두 가지 ‘과학 체험 키트’를 직접 체험하고 ‘과학 키트 만들기 영상’을 통해 키트 속 숨겨진 다양한 과학 원리를 경험해볼 수 있다.

신청기간은 이달 28일까지이며 신청자중 100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기초지원연 신형식 원장은 “국가보훈대상자 가족의 긍지를 높이고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왔다”며 “앞으로도 국가보훈대상자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