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교육, 놀이, 여가 등 자녀와 관련 있는 분야에서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표적으로 놀이동산이나 키즈카페, 문구류 등의 물가는 전반적으로 상승되었다.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들의 학원비도 상승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어, 여러 명의 자녀를 두고 있거나 한 자녀를 두 가지 이상의 초등 학원에 보내는 학부모들의 부담 역시 커지고 있는 중이다. 이에 온라인 학습으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을 하고자 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인강 '밀크티'는 초등학교 교과과정에 맞춘 학교 공부 커리큘럼부터 수준별 학습과 특별학습까지 다양한 초등학교 공부 과정을 태블릿PC 속에서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먼저 천재교육 밀크T 초등은 초등학교 교과서 내용을 그대로 스마트학습기 속에 담았다. 학습생의 학교 진도에 따라 예습과 복습이 가능하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멀티미디어와 AI, 디지털체험, 스마트 펜 기능을 이용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직접 학습콘텐츠를 보고 즐기는 것은 물론 관리선생님과의 주기적인 소통으로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초등인강 밀크티는 기본 개념 외에도 심화 과정이 필요한 영어와 수학 과목을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수준별 학습 서비스도 제공 한다. 학습 전 진단평가를 시행하는데, 밀크티 초등의 인공지능(AI)이 학습생의 성취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맞춤 커리큘럼을 제시해준다.
이 또한 학부모들의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모든 초등공부 과목을 세세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에 학원의 대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집안의 자녀가 여러 명인 경우에도 기기 하나로 공부할 수 있어 교육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실제 학습생의 학부모 후기에서는 "두 명의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높아져가는 사교육비에 걱정이 많았다. 천재교과서 밀크T를 만난 뒤로는 학년이 올라가도 선생님이 그대로 케어해주시고 수준에 맞춘 학습이 가능해 마음이 놓인다."고 전하기도 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