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사람인HS 이모잡,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고용부담 없는 맞춤형 전문가 매칭 서비스







취업전문 사이트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HR의 자회사 사람인HS에서 전문성 있는 퇴직인력을 중소기업에 적재적소로 매칭 시켜주는 프리랜서 전문가 매칭 플랫폼 ‘이모잡’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문인력의 은퇴가 앞당겨지면서 준비되지 않은 노후를 위해 40~50대들의 재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모잡은 중소기업의 경쟁력과 위기대응 역량을 확보시키고 실무경험과 노하우 등이 풍부한 신중년 전문인력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나온 플랫폼 서비스이다.


또한 이력서 내에 첨부되어 있는 사전 면접영상을 통하여 1차면접을 대체하여 불필요한 면접과정을 줄여 고용에 소용되는 시간, 비용 등 번거로움을 덜었으며, 40~50대 시니어 일자리 관련 취업정보, 재테크, 취미 등 쉽게 찾아볼 수 없던 다량의 콘텐츠 정보들을 제공하여 신중년 구직자 개인의 업무역량을 중심으로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정리하면서 성공적인 40~50대 재취업 활동과 커리어 향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이모잡 관계자는 “경영전략, 투자유치, 자산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실제 수행 직무, 경험, 노하우가 작성된 상세한 경력기술서와 이력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가를 원하는 기업들에 매칭 시켜줌으로써 구직, 구인 회원들간의 미스매칭을 줄였다”고 전했다.

현재 이모잡에서는 5월 한달 간 구인/구직자 모두 간편 회원가입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동시에 첫 프로젝트 계약 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회원 모두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모잡 홈페이지에서 참고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