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우리금융,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301 인증

손태승(왼쪽)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장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301) 공식 인증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우리금융은 국내 금융권 중 처음으로 ISO 37301을 획득했다./사진 제공=우리금융손태승(왼쪽)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장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301) 공식 인증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우리금융은 국내 금융권 중 처음으로 ISO 37301을 획득했다./사진 제공=우리금융





우리금융지주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37301을 공식 인증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4월에 제정한 준법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지배기구를 포함해 전 임직원에게 조직 내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수립·유지 및 개선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요구하고 있다.

관련기사



ISO 37301 인증 취득은 준법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전제로 업무 중에 발생 가능한 준법리스크를 확인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사전에 관리함으로써 리스크 발생 요인을 예방하는 체계를 갖췄다는 데 의미가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ISO 37301 인증 취득은 우리금융그룹의 준법경영 문화의 확산과 기업경쟁력 확보 등을 목표로 다시 한 번 제반 업무를 정비하는 계기가 됐다”며 “ESG 경영원칙과 함께 국제표준 절차에 따른 업무수행이 우리금융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