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타임바이오, 한국콜마홀딩스와 다중 표적 엑소좀 공동연구 업무협약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개발 공동연구

전소연(오른쪽) 타임바이오 공동대표가 26일 서울 내곡동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서 강학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원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타임바이오전소연(오른쪽) 타임바이오 공동대표가 26일 서울 내곡동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서 강학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원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타임바이오




타임바이오는 26일 한국콜마홀딩스(024720)와 다중 표적 엑소좀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앞으로 △다중 표적 엑소좀 플랫폼을 이용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개발 공동연구 △엑소좀 유래 기술 기반 학술 및 정보에 대한 공동 활용 및 자문 △엑소좀 유래 기술과 마이크로바이옴 소재를 접목해 식품, 건강 기능성 식품, 의약품, 화장품 개발 공동연구 등을 추진하게 된다.

관련기사



전소연 타임바이오 최고기술책임자(CTO) 및 공동대표는 “한국콜마의 전문성이 타임바이오의 원천기술과 합쳐지면 향후 다양한 신약개발 뿐만 아니라 의약품, 의료기기 사업에서 큰 연구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타임바이오는 다중 표적 엑소좀에 대한 원천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이다. 지난 2019년 3월 바이오기술 전문가인 전 대표와 IT 전문가 출신 김창영 대표가 공동 창업했다. 다중표적 엑소좀 플랫폼을 활용한 난치성 암치료제는 물론 류마티스 관절염, 다중 항원 로딩 백신 등 다양한 신약개발을 하고 있다.

/이주원 기자 joowonmail@sedaily.com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