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경제동향

우리 아이 맞춤 수업 여기있네…당근마켓, 키즈 클래스 매칭 ‘아이고고’ 오픈

당근마켓은 11일 키즈 클래스 매칭 플랫폼 '아이고고' 서비스를 '내 근처' 탭에 오픈했다./사진 제공=당근마켓당근마켓은 11일 키즈 클래스 매칭 플랫폼 '아이고고' 서비스를 '내 근처' 탭에 오픈했다./사진 제공=당근마켓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내 근처’ 탭에서 지역 기반 키즈 클래스 매칭 서비스 ‘아이고고’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아이고고는 5~13세 유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별 전문 선생님과 클래스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자녀를 둔 30~40대 이용자들의 주요 관심 주제 중 하나인 ‘자녀 체험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지역 생활 편의 서비스들이 모여 있는 ‘내 근처’를 통해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클래스는 가까운 동네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영어·베이킹·도예, 발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관련기사



아이고고의 첫 서비스 오픈 지역은 서울시 강남구로, 앞으로 서초·송파·성동·마포·용산 지역 순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힐 계획이다.

아이고고 클래스는 당근마켓 ‘내 근처’ 탭 상단 검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검색창에 ‘아이고고‘를 입력하면 서비스 소개부터 실제 이웃들의 진솔한 후기까지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아이고고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클래스 선정, 튜터 선정, 수업 스케줄 관리까지 당근마켓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권순우 당근마켓 신사업팀 총괄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체험 클래스를 당근마켓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당근마켓이 온전한 동네 커뮤니티로 꾸준히 성장해갈 수 있도록 지역 생활 편의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들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