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테라펠리스 의왕’ 프리미엄 호재 기대감 품고, 홍보관 성황리에 오픈







의왕시 내손동에 위치할 예정이라는 ‘테라팰리스 의왕’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각종 호재에 기대감을 품고 홍보관을 성황리에 오픈했다. 전국 집값 상승률 1위인 의왕시 내에서도 유명 아파트 대단지 한 가운데에 실투자금 3억대라는 상대적으로 매우 낮은 분양가를 가지고 등장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 최초 미래형통합학교인 ‘내손동 중ㆍ고 통합형 미래 학교’의 설립이 확정되었다는 소식도 더해지며 사람들의 기대감이 한층 더 높아졌다고 한다.

‘내손동 중ㆍ고 통합형 미래 학교’는 ‘테라팰리스 의왕’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할 예정으로 자녀와 부모들 모두 안심하고 다닐 수 있으며, 학생들 스스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개인별로 수업시간표를 듣는 등 학생주도의 학습과 개별화 교육을 실시하여 스스로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취지를 가진 학교로, 우수한 교육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사람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인근에 내손초, 내동초, 갈뫼중, 백운고 등 다양한 학군들이 위치해 있어 ‘강남 8학군 부럽지 않은 ‘학세권’이라 불리며 자녀와 학부모들에게 최적의 입지 환경을 갖춘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관련기사



‘테라팰리스 의왕’은 유명 브랜드 아파트 대단지 사이에 위치할 예정으로 주변에 인접해있는 상업시설을 통해 주민들에게 편리한 생활권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더불어 갈미한글공원, 내손체육공원, 갈미중앙공원 등 다수의 공원들도 인근에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여주며 상대적으로 젊은 층에게 많은 인기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테라팰리스 의왕’은 지하주차장을 포함하여 지하 3층부터 지상 13층까지의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며 인덕원역 남서측 2Km내에 위치 할 예정으로 우수한 교통편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한편 현재 4호선만 들어선 상태인 인덕원 역에서는 ‘인덕원복선전철’과 ‘월판선복선전철’의 노선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하며,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C) 노선 또한 인덕원역에 정차가 추진 중이며 금정역은 정차 확정으로 4~5년 후에는 더욱 더 뛰어난 교통환경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