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경기도박물관과 ‘C UNICON’ 성과발표회 성료




[▲사진제공=동아방송예술대학교][▲사진제공=동아방송예술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가 경기도박물관(관장 김성환)과 지난 15일 C UNICON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성과발표회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최용혁 총장과 김성환 관장을 비롯해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했다.


C UNICON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과에서 진행하는 AR 및 VR 콘텐츠 기획, 개발, 제작 프로젝트로 대학과 기업, 관공서 간 협약을 통해 쌍방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제작, 공급하는 사업이다.

관련기사



양 기관은 지난 3월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교육 홍보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하고 방송, 영상,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 및 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교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금일 진행된 발표회에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뉴미디어콘텐츠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4개팀이 참여하였으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팀의 콘텐츠는 경기도박물관의 홍보에 사용될 예정이다.

C UNICON 프로젝트의 지도를 맡고 있는 뉴미디어콘텐츠과 학과장 이석희 교수는 “대학생들은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실제 콘텐츠 제작으로 활용해볼 기회가 부족하고 기업들은 젊고 신선한 콘텐츠가 필요한 상황에서 협업을 통해 학생과 기업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유용한 콘텐츠를 제작해보고자 본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며 “상상 속의 신화적인 동물인 유니콘처럼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융·복합콘텐츠제작 전문인력 양성이 목표”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