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서대학교·YBM,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개발키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 해외 시장 판로 개척 협력 예정

동서대학교와 교육기업 YBM이 협약을 맺고 국내·외 교육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공동 교육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사진제공=동서대동서대학교와 교육기업 YBM이 협약을 맺고 국내·외 교육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공동 교육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사진제공=동서대




동서대학교와 교육기업 YBM은 17일 글로벌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서대 뉴밀레니엄관 글로벌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제국 총장과 남호수 교학부총장, 민선식 YBM 회장과 오재환 YBM넷 대표를 비롯한 양 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측은 이날 협약을 통해 국내·외 교육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공동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고 인공지능(AI) 맞춤 교육시스템을 적용한 교육 콘텐츠를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YBM넷은 동서대가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장비와 시설을 적극 협조하고 콘텐츠의 온라인 전환과 학습 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LMS)을 구축하기로 했다.

그뿐만 아니라 양 측이 보유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수정 보완해 새로운 상품을 기획·개발할 예정이다. 이 콘텐츠를 통해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국내 대학의 해외 유학생들에게도 한국어 교육 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AI를 접목한 적응형 수업콘텐츠 개발이 가능해졌고 앞으로 국내외에 새로운 형태의 선진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부산=조원진기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