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금융가

“피노키오에서 경제 배우기”… 하나은행 ‘경제동화머니’ 시즌 2 공개







하나은행이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서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 시즌2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첫선을 보인 경제동화머니는 어린이들이 쉽게 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동화를 각색해 경제 상식 등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공개된 경제동화머니 시즌2는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것과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어하는 내용 등 시청자의 입장을 반영해 콘텐츠를 구성했다.

관련기사



△돈은 어디에서 만들어지는지 △우리나라 돈을 다른 나라에서도 쓸 수 있는지 △물건값은 누가 정하는지 △돈을 버는 방법과 쓰는 방법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ESG)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주제를 통해 생활 속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이번 시즌2에는 하나금융그룹 핫튜버로 활동 중인 하나은행 직원 ‘경제남매’가 시즌1의 출연진들과 한 팀을 이뤄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시골쥐와 도시쥐, 걸리버여행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늑대와 아기염소, 피노키오 등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총 10편의 동화가 경제 이야기로 각색돼 격주 수요일마다 ‘하나TV’에 공개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이번 시즌2에는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등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콘텐츠도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향후 미래 금융환경을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이 ‘경제동화머니’를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을 함양하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