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2020년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서 중고등학생 들의 기초학력 미달 비율이 증가하는 등 학력 저하가 심해졌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등교 수업이 원활히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학생마다 개인의 공부환경이나 여건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학력 저하가 나타나기도 한다.
특히 중등수학은 새로운 용어와 공식이 등장하며 초등수학 대비 학습 내용이 점점 더 어려워진다. 코로나 이후 혼자 공부하며 진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학생 그리고 수학이 어려워 흥미를 읽거나 학습 자체를 포기하는 학생이 많아지며, 수학 과목에 대한 기초 학력 미달 비율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중학은 수포자부터 혼자서 수학 공부가 힘든 학생들을 위한 중학교 수학 공부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수준별 수학 과정은 물론 AI수학인강 등 다양한 강좌로 개인별로 학습 목표 달성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먼저 스마트학습 밀크T 중학에는 학생의 학습 수준과 스타일에 따라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수학강좌들이 준비되어 있다. 먼저 수학에 기본기가 없거나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학생들이라면 수준별 수학 입문강좌나 액티비티강좌, 시작은 하루로 시작해 강좌를 추천한다.
해당 강좌들은 수학 공부의 내신 기초를 다지기 위한 것으로 학습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만화와 이미지 개념 이해는 물론 카톡이나 웹툰, 퀴즈 등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도 준비되어 있다.
밀크티 중학 AI수학 인강의 경우 자주 틀리는 수학 연산 문제를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AI수다익선' 과정이 있다. 어려운 수학 개념을 알고 있어도 연산 실수를 하는 경우, 시험 문제에서 점수를 잃을 수 있기에 기초 연산을 원하는 주제별로 집중 연습할 수 있게 만든 것.
천재교육의 AI 엔진 지니아(geniA)가 학습생이 취약한 수학단원을 파악하여,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직접 밀크T 기기에 필히하며 문제를 풀 수 있다. AI 지니아의 필기 인식 기능으로 글자를 디지털화하여 풀이 과정과 식에 대한 답을 바로 채점, 취약 부분을 파악, 반복 학습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밀크티 중학에서는 전담 관리 선생님을 배치해 실시간 문자 상담부터 주기적인 통화, 1:1 맞춤 수학 공부 전략을 짜는데 도움을 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천재교과서 밀크티 중학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