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특징주] "2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웃돈다"...코스맥스 장중 5% 이상 상승






국내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인 코스맥스(192820)가 장 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증권사들이 “시장 기대치보다 견조한 2분기 실적을 거둘 것”이라는 전망을 연이어 내놓은 영향이 큰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28일 오전 9시 42분 현재 코스맥스는 전 거래일보다 6,500원(5.20%) 오른 13만 1,5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중국을 중심으로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둘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날 KTB투자증권은 코스맥스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로 322억 원을 제시했다. 배송이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화장품 시장 성장성을 가장 직관적으로 반영하는 기업”이라며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이라고 해석했다. 금융정보 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코스맥스의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281억 원이다.

대신증권도 이날 장 시작 전 코스맥스에 대한 보고서를 내며 코스맥스의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를 349억 원으로 내놓았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중국 법인의 실적 호조가 지속될 것”이라며 “온라인 고객사 확대 및 618 쇼핑 페스티벌 초도물량 증가로 중국 화장품 시장 성장률을 웃돌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심우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