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슬립케어 기능성 침구 브랜드 ‘닥터프렌드(Dr Friend)’를 제조/판매하고 있는 ㈜월드홈닥터(대표 김지연)는 6월 23일 라마다프라자수원호텔에서 열린 ‘2021 경기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인대회는 국가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로 올해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힘! 중소기업’ 이라는 주제로 펼쳐졌다.
㈜월드홈닥터는 슬립케어 기능성 침구 브랜드 ‘닥터프렌드’를 통해 올바른 수면의 가치를 증대 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인체공학적 기능과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를 접목한 슬립케어 기능성 침구 브랜드로 가장 안전하면서도 안정적인 수면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월드홈닥터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닥터프렌드’는 인체공학적 기능과 프리미엄급 기능성 소재를 접목한 슬립케어 기능성 침구 브랜드로, 가장 편안하고 안정된 수면 환경 속에서 숙면을 취하며 신체의 기초 밸런스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기 열선을 사용하지 않고도 자체 기능성 소재를 활용해 사계절 온도에 걸맞은 맞춤형 보온 효과도 갖추고 있다.
또한, 그라운딩(어싱)의 인체 접목에 대한 독창성을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그라운딩(어싱) 매트 발명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여기에 천광영구자석을 통한 자기력을 활용해 근육통 완화 등의 효과등도 인정받아 현재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2등급 의료기기로도 등록되어 있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으로부터는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서(GMP)도 획득했다.
㈜월드홈닥터 김지연 대표는 “닥터프렌드는 올바른 수면을 통해 고객들이 가장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고 있는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가장 안전하고 인체 친화적인 기능을 갖춘 차세대 슬립케어 기능성 침구 브랜드로서 우리 가족 뿐만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그 책임과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