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테마파크 웅진플레이도시가 실내외 워터파크를 동시 개장했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데다 서울 근교에서 유일하게 천연 암반수 온천까지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휴가객들의 관심을 끈다.
가장 주목받는 시설은 바닷속 세상을 테마로 한 ‘스플래시 키즈존’이다. 채광이 잘 드는 실내 공간에 마련된 스플래시 키즈존은 잦은 비와 미세먼지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진가를 발휘한다. 다양한 바다 생물을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표현해 친근감을 더하고 다채로운 원색을 사용해 어린이들의 창의력 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이다. 물이 뿜어져 나오는 해마와 불가사리, 무지개 색의 스플래시 터널, 키즈 전용 슬라이드, 워터드롭과 버켓까지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경험할 수 있다.
‘메인 파도풀’은 대형 해적선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대포와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인기 어트렉션이다. 파도풀은 200m 길이의 유수풀과도 연결되어 있어 구간마다 터널·폭포 등 색다른 즐거움을 만나볼 수 있다. ‘돌핀 키즈존’ 역시 놓쳐서는 안 될 필수 코스다. 커다란 돌고래 슬라이드를 중심으로 물벼락이 쏟아지는 워터드롭과 귀여운 바다 생물 조형물이 곳곳에 설치돼 있다.
어른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돼 있다. 짜릿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대형 슬라이드&어트랙션에서는 마치 블랙홀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스릴을 주는 스페이스 볼과 구불구불 이어지는 제브라 슬라이드, 오픈 슬라이드, 바드 슬아이드 등 7종의 슬라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온천 스파’ 역시 만족도가 높은 시설 중 하나다. 지하 1,300m 암반에서 끌어올린 100% 천연 온천수는 각종 미네랄과 나트륨·마그네슘·칼슘·실리카 등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 스트레스 해소, 피부 미용에 좋다고 알려졌다. 키즈 온천스파부터 편백 온천스파, 테라피 온천스파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서울 도심이나 경기 지역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 1호선 부개역, 7호선 삼산체육관역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