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영산대, 스타트업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눈길'

산학협력단 그린창업보육센터,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 공동 진행

와이즈유 영산대 산학협력단 그린창업보육센터,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가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산대와이즈유 영산대 산학협력단 그린창업보육센터,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가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산대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산학협력단 그린창업보육센터와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는 최근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이란 기업이 필요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지원해 성장을 돕고 외부와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관련기사



이날 행사는 그린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과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기업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고전 인문학으로 배우는 기업가 정신 교육, 기업별 매칭 등이 이뤄졌다.

특히 기업별 매칭은 더플라즈마, 위랄팜, 비엔케이메크로, 에스티엔아이 등 4개 기업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으로 연결돼 눈길을 끌었다.

김근수 산학협력단장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크 체제를 지원하고자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마련했다”며 “창업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해 지역과 국가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