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을 포함해 JW그룹의 모든 임직원에게 송파교육원의 교육 프로그램 이수는 필수다.신입 사원 연수부터 직급별 승급자 교육까지 그룹의 가치와 경영 방침, 직무 등을 익히는 데 필요한 모든 교육이 송파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송파교육원은 임직원 교육에 있어 독서를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학습플랫폼인 JW 러닝 클라우드는 임직원의 자기주도학습을 독려하기 위해 여러 가지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는 데 이 중 독서 학습 프로그램 ‘북클릭’ 활용도가 높다.
북클릭에서 제시 된 도서 목록 중 플랫폼 이용자가 원하는 도서를 고르면 집으로 책이 배송 된다. 도서 수령 후 한 달 동안 독서를 한 후 평가를 거치는 식이다. 평가는 책 내용 중 1~2 문장을 발췌 하는 간단한 문데도 있지만, 사고력을 평가하는 논술형 문제도 포함 한다.
‘북클릭’의 도서 리스트에는 현재 700 여 권이 포함돼 있으며, 매달 신간 도서가 추가 된다. 직원들이 읽고 싶은 도서를 신청할 수 도 있다.
독서는 승급자 교육에도 반영된다. 지난 4월 진행 된 승급자 교육 중 애티튜드 프로그램(Attitude Program)은 직무 역량에 관련된 선별 도서를 승급 대상자에게 제공한 후 워크숍에서 관련 내용을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임직원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사내 도서관도 운영하고 있다. JW타워 8층에 위치해 있으며, 자기 계발, 인문, 경제·경영, 문학 분야까지 시중에서 판매 되는 1,100 여 종 도서가 구비 돼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 등의 영향으로 필요성이 높아진 비대면 대응 차원에서 전자 도서관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1,500여 권의 저자 도서 대여가 가능하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독서 지원은 임직원의 직무 역량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복지 향상을 위한 것이기도 하다”며 “관련 정책을 유지?발전시켜 기업 인재 경쟁력 강화에 활용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