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 시니어모델 ‘워킹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 최초 발급 도입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가 고령화 유망 직업인 시니어모델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워킹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을 최초 발급 도입한다.

‘워킹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은 국내 4년제 대학교 모델학과 중 최초로 발급하는 자격증으로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 시니어모델 분야 재학생들은 재학 기간 중 자격증 취득 자격요건을 갖춘 후 서울문화예술대 총장 명의의 ‘워킹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시니어모델 시장은 각종 패션쇼, 광고계에 이르기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삶의 여유와 흔적을 지닌 시니어모델을 찾는 대중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전문인으로서의 역량과 스킬을 갖춘 시니어모델의 역할과 중요성이 현대사회에서는 점차 증대하고 필요로 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이은미 학과장은 “국내 모델학과 4년제 대학교 중 최초로 시니어모델 분야 ‘워킹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 발급 과정을 도입하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 본교 모델학과의 시니어모델 분야를 졸업한 후에는 전공 학위와 더불어 워킹교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된다. 이로 인해 시니어모델 분야의 교육자, 연출가 등 다방면의 분야에서 졸업 후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서울문화예술대 모델학과는 패션모델, 광고모델 등 여러 분야의 전문 모델 양성 학과이며, 특히 전문 시니어모델을 양성하는 학과로는 정규 4년제 대학교 최초이다.

또한 시니어모델뿐만 아니라 시니어모델 교육자, 시니어 이미지메이킹 전문인, 시니어 문화예술 전문인 등을 양성하기 위한 특화된 학년별 커리큘럼을 통해 졸업 후 진출 가능한 진로의 방향성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인서울 4년제 대학교로서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지원 등 교내·외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은 8월 13일(금)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