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 'R9 오브제 로봇청소기' 고객 싹~ 빨아들인 비결은

신제품 출시후 한달간 판매량 2배↑

AI기능 대폭 강화·탁월한 디자인 덕

R9 오브제컬렉션 비중 70% 차지

경남 창원 LG전자 로봇청소기 생산 라인에서 LG전자 직원이 로봇청소기를 조립하고 있다. /사진 제공=LG전자경남 창원 LG전자 로봇청소기 생산 라인에서 LG전자 직원이 로봇청소기를 조립하고 있다. /사진 제공=LG전자




LG전자의 프리미엄 로봇 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LG전자는 지난 6월 말 신제품을 출시한 LG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의 한 달 판매량이 전월 대비 두 배 늘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새로운 청소기인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다.

관련기사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인공지능(AI)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이 제품은 기존 70만 장 수준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기존 제품 대비 네 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을 학습했다.

집안 공간 어느 곳에나 어울리는 오브제컬렉션 디자인도 돋보인다.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카밍그린과 카밍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개발하고 있다.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있다. 청소기가 진공 청소를 끝내고 복귀하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가 스스로 물걸레 청소를 시작한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 디자인을 모두 갖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해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