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특수한 공기청정기술, 에어러스 액티브퓨어 테크놀로지







미국 우주재단으로부터 우주기술 인증을 받은 액티브퓨어 기술은 계속 진화하는 바이러스의 위협에 대비하여 안전한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액티브퓨어 기술은, 필터식 공기청정기나 일반 공기살균기의 공기정화 메커니즘인 직접적 접촉에 의한 유해물질 제거가 아닌, 특수 정화이온을 생성하여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으로 퍼트려 줌으로써 일반적인 공기청정기 혹은 공기살균기의 정화효율보다 더욱 효과적인 오염원 제거가 입증된바 있다.

관련기사



예를 들어, 미국의 독립적 실험기관인 MRI Global에서 실시한 실험에 의하면, 액티브퓨어 기술이 적용된 공기정화기는 7시간 만에 표면의 SARS-CoV-2 바이러스를 99.9%이상 제거됐다는 실험결과가 입증된바 있다. 반면에 직접적 접촉에 의한 공기정화 기술은 표면 등 멀리 떨어져 있는 오염원을 제거하는데 제한적이다.

업체관계자는 “지난 일요일 막을 내린, 전 세계인들의 축제인 도쿄 올림픽의 뉴질랜드 국가대표 팀에서는 팀의 안전을 위해 액티브퓨어 기술이 선수들의 숙소에 보급되어 공기 및 표면의 오염에 대해 실시간으로 대비하였다.”고 전하며, “이 외에도 전 세계 여러 국가들에서도 학교, 병원, 호텔, 운동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에도 적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액티브퓨어 기술이 적용된 에어러스 퓨어앤클린 공기청정기 외 다양한 제품들을 에어러스코리아에서 소개하고 있다. 제품과 기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어러스코리아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