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선배는 손흥민 선수를 공식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공부선배 측은 항상 열심히 노력하는 손흥민 선수의 모습과 남들에게 항상 귀감이 되며 신뢰할 수 있는 리더 이미지가 학생들에게 꼭 맞는 학원을 찾아주며 학생들의 학업 성적을 좋은 길로 이끄는 공부선배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공부선배는 자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30초짜리 광고 영상을 공개했으며, 영상에서 손흥민 선수는 볼 트래핑을 하는 등 절제된 카리스마를 뽐냈다.
공부선배는 학생에겐 맞춤형 강사와 수업을 선택하게 해주고 학원엔 학원생을 유치해주는 플랫폼이다. 공부선배의 파트너 학원이 되면 학원 소개 영상, 현장 수업 영상, 강사 인터뷰 영상 등을 플랫폼에 올려 홍보할 수 있다. 학생이 현재 성적, 성향 등 학습 데이터를 알려주면 공부선배의 상담사가 이에 맞는 최적의 학원을 찾아 연결해 소개해준다.
공부선배가 전국의 개별학원 모바일광고를 무료로 제작 및 광고집행을 하고, 학생이 그 광고를 보고 학원을 선택한 후 학원등록상담사를 통해서 공부선배에 결제를 하면 15만원 문화상품권을 리워드로 받는다.
공부선배는 최근 국내 벤처투자사들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사시키면서 서비스의 시장성을 업계로부터 인정받은 바 있다. 공부선배는 이번 시리즈B 투자를 발판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새 서비스 개발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전석주 공부선배 부사장은 “학원 추천 상담사를 내년까지 현행 10배 수준인 200명까지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부선배 이용운 대표는, “월드클래스 손흥민 선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공부선배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성립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부선배는 앞으로 사업을 전국 단위로 확대하고 성인을 대상으로 한 학원까지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