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과거 날씨가 궁금해?’ 첫화면 날씨 어플에서 바로 확인

“작년 가을에도 이렇게 비가 많이 왔나?”,“언제쯤 가을 코트를 꺼내야 하지?”,“단풍이 언제쯤 피더라?” 계절이 변하는 시기가 찾아오면 사람들은 날씨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다. 이에 기상을 예측하는데 있어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정보는 ‘과거 날씨’이다.




현재 첫화면날씨에서는 과거 날씨를 달력 형태로 해당 달의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의 년도와 월을 선택하면 과거 날짜별 날씨와 최저/최고기온과 함께 강수량 까지 확인할 수 있다. 실 사용자에게는 예상이 어려운 날씨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과거 날씨가 큰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또한, 첫화면날씨에서는 과거 날씨 외에도 지금 확인해야 할 기상속보와, 미세먼지, 시간대별 및 주간날씨 정보, 일상에 유용한 생활 및 보건지수, 일출일몰 시간, 대기영상등 다양한 정보까지 함께 얻을 수 있다.


첫화면날씨 관계자는 “현재 꼼꼼히 리뷰를 확인하며 유저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있다. 서비스 발전을 위한 노력의 일환 중 하나가 과거 날씨 기능이다. 날씨 전문 어플 답게 정확한 기상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티니어(TNEAR)에서 개발한 날씨 앱 첫화면 날씨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