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가상공간 플랫폼인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진행되며, 가상공간에 개인 아바타를 통해 접속하여 원하는 참가자와 대화를 나누는 등 오프라인 환경에 준하는 높은 수준의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세미나 프로그램은 공공기관 종사자들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여는 강연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경영관리와 경영평가 대응을 위한 노하우 전수, 기관 유형 및 지역별 담당자들과 함께 소통하고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킹, 경품 추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응급의학과 박준범 교수가 ‘My health for My organization’을 주제로 공공기관 종사자들의 건강관리를 통한 개인과 조직의 수준향상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강의세션은 크게 경영관리(전략, 조직, 성과관리)와 경영평가 분야로 나누어져 각 분야 전문가들을 통해 공공기관 혁신을 위한 인사이트와 방향에 대한 공유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주도적 참여가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징을 활용한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지역 및 기관유형별 담당자들과 의사소통 및 정보공유의 기회도 마련하였다.
KMAC 지자체 사업담당 주진형 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차별화된 플랫폼을 활용하여 기관별 담당자들의 공공혁신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식·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공공기관 담당자들 간 소통의 활로를 열어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선착순 200명에 한해 9월 10일까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지방공공기관 세미나 담당자를 통해 할 수 있다.